본문 바로가기
IT소식/신제품 소식

카메라가 사라진 갤럭시 Z 폴드3 등 볼거리 풍성했던 갤럭시 언팩 2021 요약

by 일상 지기 2021. 8. 13.

볼거리 풍성했던 갤럭시 언팩 2021 요약

그동안 수많은 유출로 몸살을 앓았던 삼성이, 8월 11일 한국시간 저녁 11시부터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과 비슷한 내용의 언팩 행사였지만, 그래도 어떤 내용이 나왔었는지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번 언팩 행사를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눠 하나씩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 OS를 담은 갤럭시 워치 4

그동안의 삼성 워치 시리즈는 삼성과 인텔이 개발한 타이젠 OS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갤럭시 워치4는 삼성과 구글이 함께 힘을 합쳐 만든 웨어 OS가 탑재가 되어, 워치에서도 더욱 자유롭게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이 더욱 강화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건강 기능에 더불어 손목에 워치를 차고 다른 손의 손가락 두 개를 활용해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웨어 OS 뿐만 아니라 겉 모습도 정말 세련된 디자인으로 잘 다듬어졌다고 생각하는데요! 삼성의 기존 워치는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액티브의 두 가지 모델로 나뉘었다면, 이번에는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는 기존의 갤럭시 액티브와 유사한 형태로 베젤 링이 없고 얇은 시계 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기존의 갤럭시 워치의 디자인과 유사하게 베젤 링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와 워치4 클래식은 블루투스 모델과 LTE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되며 오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 구매가 진행되고, 8월 27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모델별 색상과 가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워치4
 - 40mm
      색상 : 블랙, 실버, 핑크 골드
      가격 : 26만 9000원(블루투스), 29만 9200원(LTE)
 - 44mm
      색상 : 블랙, 실버, 그린
      가격 : 29만 9000원(블루투스), 33만 원(LTE)

갤럭시 워치4 클래식
 - 색상 : 블랙, 실버
 - 42mm
      가격 : 36만 9000원(블루투스), 39만 9300원(LTE)
 - 46mm
      가격 : 39만 9000원(블루투스), 42만 9000원(LTE)

카메라가 사라진 갤럭시 Z 폴드3

아마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가장 많이 기다렸던 것이 바로 갤럭시 Z 폴드 3일 텐데요, 기대했던 만큼 정말 알찬 내용으로 꽉 찬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갤럭시 Z 폴드 3은 UDC(Under Display Camer)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갤럭시 모델로, 평소에는 카메라가 디스플레이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 않다가, 카메라가 필요한 순간에만 보이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리뷰 영상을 봤을 때 UDC는 아직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밝은 화면에서는 아직 카메라 홀이 꽤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카메라 화질 또한 400만 화소로 썩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화면 전체가 영상이나 사진으로 가득 찬 모습은 몰입감을 엄청 높여주어 단점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갤럭시 Z 폴드3는 기존보다 접히는 디스플레이의 강도를 더욱 높여 S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펜과 만나게된 폴드는 '생산성의 끝판왕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동안 '핸드폰을 왜 접어야하지? '라는 물음에 명확하게 답할 수 없었다면, 이번 폴드3에서 그 답을 보여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는 8월 27일 5G 모델로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모델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갤럭시 z 폴드3 256GB 모델
 - 색상 : 팬텀 블랙, 팬텀 실버, 팬텀 그린
 - 가격 : 199만 8700원

갤럭시 z 폴드3 512GB 모델
 - 색상 : 팬텀 블랙, 팬텀 실버
 - 가격 : 209만 7700원

디스플레이가 4배 더 커진 갤럭시 Z 플립3

Z 플립은 그동안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었지만 너무 작아서 핸드폰을 펼쳐서 사용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Z 플립3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4배가 커져 더 이상 핸드폰을 펼치지 않아도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람(혹은 메신저) 확인, 셀피 카메라 촬영뿐만 아니라 삼성 페이 결제까지 가능하여 활용성이 극대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화면이 커져 외부 디스플레이에 위젯을 설정할 수도 있고, 외부 케이스에 맞춰 배경화면도 변경이 가능하여 앞으로도 Z 플립은 핸드폰을 꾸미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 플립 발매와 더불어 링 그립과 스트랩 케이스도 함께 소개하여 앞으로 핸드폰을 휴대하는데 더욱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Z 플립은 256GB 모델만 출시되며, 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125만 4000원입니다.

작지만 강력해진 성능,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가 더 작아지고, 더 강력해진 성능으로 돌아왔습니다.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에서만 지원하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이제는 갤럭시 버즈2에도 적용이 됩니다. 그러면서도 유닛 각각의 크기는 크지 않아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 크게 티가 나거나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면서도 이어폰의 배터리 성능은 놀랍습니다. ANC을 켰을 때 음악 재생은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ANC를 껐을 때에는 음악 재생은 최대 7.5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8월 27일 정식으로 출시가 되며, 가격은 14만 9000원에 판매 예정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다뤘던 내용을 정말 간단하게만 알아보았는데요!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싶었지만,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줄이고 줄여서 최대한 알짜배기만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삼성이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